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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스크립트 배포

마인크래프트 GUI상점 스크립트 배포

by Nalag 2021. 6.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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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마인크래프트 상점 스크립트를 배포해보려고 합니다. /ver Skript 명령어를 사용해 자신의 버전과 맞는 버전을 다운로드해주시고 iconomy, vault, Citizens 플러그인은 필요하시면 구글 같은 곳에 검색해 다운로드해주세요. (Citizens은 따로 엔티티 사용해서 할거아니면 사실상 필수 돈은 에센셜이나 이코노미 플러그인이나 vault를 사용하기에 아무거나 사용해도 상관없음.)

| 사용방법

/상점 목록 - 생성한 상점들을 확인합니다.
/상점 제거 이름 - 상점을 제거합니다.
/상점 생성 이름 - 상점을 생성합니다.
/상점 설정 이름 - 상점 설정 GUI를 오픈합니다.
/상점 열기 이름 - 상점 을 오픈합니다.

/싱점수표 포인트 포인트종류 - 수표를 발행합니다.
/상점수표 포인트목록 - 포인트의 종류를 확인합니다.

수표는 상점에서 아이템 말고 돈 과 스크립트의 변수를 거래할 수 있도록 추가한 기능입니다.
포인트종류에는 볼트 플러그인의 돈과 스크립트의 변수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사용하시는 스크립트의 변수를 수표의 포인트 종류에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set {shop::point::포인트이름} to "변수" 이런 형태로 저장하면 되는데 아래 나와있는것처럼
예를들어 {cash::%uuid of player%} 이 변수를 캐시라는 이름으로 포인트종류에 추가하고싶다면

{shop::point::캐시} to "cash::\u" 이렇게 설정하면 \u부분이 uuid로 자동으로 변환이 되어
{cash::%uuid of player%}라는 변수를 포인트종류에 추가할 수 있게되는것입니다.


\m = 볼트, 에센셜, 이코노미 돈 (player's money)
\u = uuid (uuid of player)
\p = 플레이어 이름 (player)
이렇게 만들어진 포인트의 수표는 상점에서 화폐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수표는 상점의 가격기능과 돈 지급 기능만 할 뿐 명령어 입력 시 돈이 차감되지 않습니다,※

상품의 거래는 아래 같은 클릭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좌클릭(Left) - 1개 구매 쉬프트좌클릭(ShiftLeft) - 64개 구매
우클릭(Right) - 1개 판매 쉬프트우클릭(ShiftRight) - 64개 판매

만들어진 상점에서 거래를 하려면 /상점 열기 이름 명령어를 입력해야 하는데 이는 오피만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름에 [S]를 포함한 엔티티를 클릭하면 상점이 열리는 시스템을 추가하였습니다. /npc crreate [S] 상점 이름 이런 식으로 상점을 추가하면 됩니다. 상점 이름에는 색 코드를 사용할 수 없기에 NPC이름에는 자유롭게 색코드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상점 설정에 관한 부분은 이렇게 제가 각 부분마다 설명을 열심히 해놨고 영상에도 나와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다운로드

개발환경차이와 다른 플러그인, 스크립트 로 인한 호환 문제는 해결해드리지 않습니다. 그 이외에 버전이 같음에도 스크립트 자체에 생긴 오류 는 댓글에 남겨주시면 확인해보고 수정하겠습니다.

(버전이나 기타 문의는 개인활동 도중에 문의가 자주오다보니 일반적인 생활이 불가능해 더이상 받지않기로 했습니다.)


깃허브 : https://github.com/gyumys/Skript-Shop/releases  - 상점스크립트는 깃허브에서 다른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하기위해 깃허브에다가 올려놨습니다. 버전 맞춰서 다운하시면 되겠습니다.


[개발환경]

Java : jre1.8.0_281 build 1.8.0_281-b09
Bukkit : git-Paper-1618 (MC: 1.12.2)
Skript :2.5.3
Add-on :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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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op.sk
0.03MB


 

아직 추가할만한 기능이나 최적화할게많긴하지만 상점스크립트에 시간더 쓰고싶지가않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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